How to run 10x better product discovery brainstorms
So you need some new ideas for new products or new product features? You round up your most creative colleagues, some post its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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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더 나은 아이디어를 원합니다면 더 나은 질문부터 시작합시다
브레인스토밍 전에 팀이 대처해야 할 간결한 과제 또는 문제와 대상으로 하는 세그먼트(segment)를 명확히 해 주세요.
"그것은 사고를 제약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넓어야 하지만, 무의미한 접선으로 사람들을 쫓아낼 만큼 광범위해서는 안됩니다"
2. 팀의 사고를 넓히는 전문가를 포함
브레잉스토ー밍그에는 챌린지에 관련한 스킬과 경험을 가져올 다양한 사람들의 그룹을 포함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브레인 스토밍(난상토론)의 섹션에 참여하고 지식을 공유하거나 Q&A세션에 참여하기 위해서 관련"전문가"를 초청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 전문가를 초청하는지는 구체적인 과제로 다릅니다만 다음에 몇가지 아이디어를 나타냅니다.
내부 시점
비즈니스 컨텍스트의 명확성과 아이디어가 관련성을 갖고 가치를 추가하기 위한 폭넓은 비즈니스 전략입니다.
제품 매니저,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 현재 제품에 대해 가장 깊이 있는 지식을 가진 사람으로부터 명확한 제품 컨텍스트입니다.
현재 사용자의 현실을 보여주는 엔드 투 엔드 사용자 저니 맵입니다.
다른 누구보다도 고객과 이야기하고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로부터의 고객의 통찰입니다. 이는 세일즈 매니저, 고객 지원 또는 고객 지원자의 것일 수 있습니다.
미완성이거나실패한아이디어를통해서학습하는겁니다. 다시 한번 알아보고 싶은 것도 있습니다.
외부 시점
테크놀로지 트렌드, 시장이나 경쟁사의 견해 등 업계에 관한 폭넓은 지식입니다.
동일한 문제를 해결한 다른 업계로부터의 자극, 독자적 방법으로 테크놀로지를 사용하거나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사용
번개 데모 등 다른 제품에서 아이디어를 통한 사고의 자극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How Might We" 질문 촉구
이들 전문가의 의견을 들으면서 브레인스토밍 멤버들에게 '하우마이트'의 질문을 캡처하여 누구나 오늘보다 우수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광범위하게 생각하게 합니다.
특정의 영역에 집중하기 위해서 아이디어 모드에 들어가기 전에, 이러한 「HMW의 질문에 우선 순위를 매길 수 있습니다.
3. 사일런트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다양한 사고를 추진합니다.
다양한 사상가를 모집하다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기에 가장 적합한 팀은 그룹 사고를 위해 일반적으로 연계가 잘 되지 않는 팀이라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자신과 비슷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을 초대하는 것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양성, 다양한 시점, 그리고 서로 도전하고 행복한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사일런트 브레인스토밍 또는 '함께 혼자 일하기'
이름이 나타내듯이, 사일런트 브레인스토밍에서는, 그룹의 다른 멤버로부터 기분을 산만하게 하거나 영향을 받거나 하는 일 없이, 전원이 개별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공유합니다.
그것은 개인이 연구를 하고, 영감을 찾고,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것은 외향인에 의해 지배되고 있는 그룹 사고나 브레인 스톰을 배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혼자 일하는 데서 오는 책임의 압박감은 종종 팀으로 하여금 그들이 최선을 다하도록 몰아 넣습니다.
디자인 스프린트 프로세스에서는 4단계의 스케치 프로세스를 권장합니다. 그들은 또한 아이디어가 자명하고 익명이기를 장려하기 때문에 벽에 있는 아이디어를 검토할 때 개인의 입력 없이 아이디어의 강도로만 이루어집니다.
4. 품질이 아니라 양을 추구한다
브레인 스토밍에서 들은 멋진 기술은 5분에서 5개의 아이디어를 써내느라 고생한다면 20을 써내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포인트는 최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단시간에 써내게 하여 자신의 판단을 멈추고 당신의 마음이 방황과 탐험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더 흥미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막대한 양의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한 기술은 많이 있습니다. 여기에 아주 여러개를 포함시켰습니다:
크레이지 8초
Ideo메서드 카드
6– 3– 5메서드
SCAMPER기술
생각해 낸 모든 아이디어(크레이지한 것도 포함합니다)는 장래에 참조할 수 있는 뛰어난 소스가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저장해 주세요.
5. 초기 고객 테스트를 포함합니다.
위조 철학을 채택하여 초기 아이디어를 현실적인 프로토타입으로 바꾸고 타깃 고객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간단하고 저렴할 것이지만, 피드백을 얻기 위해 충분히 리얼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가짜 Web 랜딩 페이지, 일부 애플리케이션 페이지의 목업, 사용중인 제품의 비디오 등입니다.
121 고객 인터뷰를 실행하는 것은 초기 피드백을 얻기 위한 손쉬운 방법입니다. 테스트 결과, 5개의 인터뷰가 매직넘버이며, 제품 문제의 85%가 불과 5명의 고객으로 특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귀중한 조기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조기에 이해할 수 있는 것에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도록 팀에 적극적인 압력이 가해집니다.
6.최선의 아이디어를 명확하게 우선시하여 전진시키는
진행함에 따라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HMW의 질문, 아이디어 또는 아이디어의 일부인 경우도 있습니다.
닷 투표는 '투표'에 다수의 닷 스티커를 할당해 팀원들이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디자인 스프린트」프로세스에서는, 브레인스토밍의 일환으로서 주요한 의사결정자를 초대해, 아이디어를 전진시키기 위한 상급의 설명 책임을 확보하는 것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팀의 다른 멤버들보다 아이디어를 전진시키는 데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 "투표"가 주어집니다.
'임팩트 및 에포트' 매트릭스는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부여하여 임팩트가 최대이고 에퍼트가 최소인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뛰어난 방법입니다.
우선순위를 매긴 아이디어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에 대한 명확한 요약과 다음 단계를 반드시 완료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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