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mindtheproduct.com/decision-supervision-structured-thinking-for-product-people-by-lucy-spence/
제품 관리자로서, 우리는 고립된 상태로 운영되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우리 주변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때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번 MTP 참여 맨체스터 토크에서 Lucy Spence, Compare the Market의 제품 관리 부소장이 보다 구조적인 방식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법을 공유합니다.
노력과 효과를 일치시킵니다.
여러분 앞에 놓인 문제들과 기회는 기능적으로 무한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의 제한된 양만을 가지고 있을 뿐입니다. 중요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은 결정을 내리고 이러한 결정이 더욱 주의를 끌도록 하기 위해서는 결정을 주의 깊게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되돌릴 수 없는 결정을 식별합니다.
일반적으로 Jeff Bezos가 Type 1과 Type 2라고 부르는 두 가지 유형의 결정이 있으며, 이러한 결정은 얼마나 가역적인지에 따라 구별됩니다.
1타입의 결정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결정으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를 뒤집기로 결정한다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어렵고/또는 많이 들 것입니다. 고객의 약속, 장기 계약 또는 제품 실행을 위해 저장 및 관리해야 하는 유형의 데이터 생성 등 이러한 유형의 장기 계약이 좋은 예입니다.
Type-1의 "불가역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은 큰 위험이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여러분이 취하고 있는 위험의 크기에 비례하도록 해야 합니다.
5년 테스트입니다.
의사결정에 얼마나 많은 에너지를 소비해야 하는지 결정할 때, 그리고 그것이 "이 결정이 5년 후 회사의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라는 여러분의 목표와 일치하는지 물어볼 유용한 질문이 있습니다.
결코 작은 문제를 다루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이것은 여러분이 잠재된 영향에 여러분의 노력을 맞추고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것은 여러분이 매일매일 내리는 결정이 더 큰 그림으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습니다.
속도와 정확성의 균형을 맞춥니다.
일반적으로, 의사 결정 프로세스에서 속도와 정확성을 모두 갖추는 것은 매우 어려우므로, 서로 다른 시기에 최적화해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전하는 기술의 일부는 언제 어느 쪽으로 기울어야 할지 아는 것입니다.
일부 경우(예: Type-1 결정)에서는 차선의 결정 비용이 높기 때문에 정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단순히 모멘텀을 유지하고 옵션을 탐색하는 것이 더 중요하며,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짧은 피드백 루프를 만들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의사 결정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빠르게 움직이고, 더 나은 본능을 개발하며, 궁극적으로 미래에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위해 노력할 수 있습니다.
삼방향으로 하세요.
궁극적으로, 변화하는 환경에서 조직이 모호성을 극복하도록 지원하는 것은 제품 관리자와 제품 리더로서의 우리의 역할입니다. 여기에는 과거의 이해와 학습, 고객과 협력하여 가치를 발견하고, 동료와 고객 모두에게 진로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루시는 이렇게 요약합니다.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에 대한 신호 의도입니다.
고객 결과로부터 역방향으로 작업합니다.
당신이 한 일을 되짚어 보면서요.
… 그리고 이러한 기술들은 그녀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몇 가지 기술입니다.
끝에서 시작합니다.
고객이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무엇을 달성하려고 하는지 설명합니다. 최종 경험에 대해 설명합니다. 제품의 만족도를 테스트하면서 필요한 노력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기회와 경험을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결과에 맞출 수 있는 방식으로 토론합니다. 이것이 궁극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내러티브를 씁니다.
목표한 결과를 완전한 문장으로 표현하고, 글머리 기호(불렛 포인트로 인해 복잡성과 가정을 쉽게 숨길 수 있음)를 피하고, 고객이나 이해관계자에게 간단히 설명할 수 있는 방식으로 실제로 제품을 프레임화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여러분의 생각을 풀게 하고, 결과에 집중하게 하고, 미묘한 차이와 세부사항을 포착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신호 의도입니다.
여러분의 일은 실제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을 염두에 두고, 의도한 (잠재적) 의사 결정에 신호를 보내고 피드백을 수집하는 데 있어 문란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독자 분이 고립된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것보다 독자 분의 생각에 도전하고 잠재적인 사각지대를 식별하는 데 훨씬 더 잘 할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완전히 "완료"되기 전에 여러분의 생각을 정밀조사에 노출시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그것은 궁극적으로 좋은 결정을 내리는 과정의 핵심 부분입니다.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주의하세요.
제품 및 전략적 의사 결정에서 예측하지 못한 결과가 발생하는 것은 거의 불가피합니다. 결국 세상은 복잡한 곳입니다. 여러분은 분명히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계획을 세워야 하지만, 여러분의 목표는 이런 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보다는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주시하고, 피할 수 없을 때 주의 깊게 관찰하고, 주변의 사건 사슬을 이해하고, 그 통찰력을 활용하여 미래의 결과를 더 잘 예측하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결정을 노출합니다.
우리는 실제로 앞에 있는 것, 또는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결정을 내리고 점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한 결정을 깊이 고려하지 않습니다. 현재 존재하고 알려진 것에 반응하는 것은 쉽지만, 그렇게 명백하지 않은 것들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비교 및 대비입니다.
루시는 응용 범위가 넓은 기술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제안하는 내용을 검사하고 의도적으로 하지 않기로 선택한 사항과 비교합니다.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회비는 얼마입니까? 제대로 된 문제를 풀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것을 하기 위해 애씁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일정한 길을 걷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지적 편견의 함정을 통해) 그것이 올바른 접근법이라고 자신들을 확신시켰기 때문입니다. 즉, 이것은 개발하기 까다로운 기술이기 때문에 자주 연습해야 한다.
물론, 일단 여러분이 정확한 문제 공간을 확인했다고 결정하면, 그것이 여러분이 기대하는 크기와 모양인지 결정하기 위해 잠재적인 해결책을 조사하기 시작할 때이다. (만약 여러분이 이것이 어떻게 작동할지 확신하지 못하거나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한 마스터 클래스가 필요하다면, 테레사 토레스는 이 주제에 대해 환상적인 대화를 나누고 있다.)
마지막으로 – 순전히 바보 같은 행운을 조심하세요.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많은 것들이 우리의 결정 결과에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결정이 항상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고, 나쁜 결정이 항상 재앙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행동 결과에서 행운과 외부 힘의 역할을 무시하면 의사 결정의 품질에 대한 왜곡된 관점을 개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개발하고 연마할 수 있는 기술들이 분명히 있지만, 여러분이 무엇을 분석하고 통제할 수 있는 지의 한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잠재적인 제품 결정의 측면에서 경쟁 분야가 점점 더 수평이 되고 있다는 점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문서화 및 공유되고 있는 동일한 데이터, 기술 및 방법론에 액세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사가 상당히 특권적인 관점을 가질 가능성은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럴수록 행운의 역할이 커지기 때문에, 우리는 끊임없이 "어떻게 하면 운이 좋도록 우리 자신을 세울 수 있을까?"라고 물어야 합니다. 그 중 중요한 부분은 예상치 못한 시나리오에 더 빨리 대응할 수 있고, 환경이 변함에 따라 사고방식을 적응시키는 것입니다. 바라건대, 만약 여러분이 그것들을 사용하기로 결정한다면, 이러한 정신적 도구들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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